728x90

사건의 발단

                                                      

 

딥워크

 

라는 책을 읽게 되는 도중에 요즘 따라 부쩍 공부하는 동안 자주 보게 되어 스스로가 산만하다고 느끼고 있었다.
그러던 와중에 유투브에서 카카오톡 없이 6달 살기라는 영상을 보게 되었다. 나는 이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지운지 오래되어 집중력도 키우고 인내심도 기르자는 생각으로 카카오톡을 지우게 되었다.

 

지금은 2021년

                                                      

 

카톡을 지운지도 거의 2주가 다되어 간다.
사실 나는 평소에도 그렇게 수다를 떠는 성격은 아니라서 불편함은 못느꼇지만 업무적으로나 모두가 카톡을 사용하는 상황에서 나와 커뮤니케이션 해야하는 상대방이 어려움을 느끼는걸 많이봤다.

문자는 정말 해야할 말만 해야 할거 같고 메일은 더더욱 손이 안간다.

 

그래도 좋다

 

                                                  

 

평소에는 30분도 집중하지 못하던 내가 타이머와 스마트폰을 멀리함으로 인하여 포모도로 루틴을 하루에 4번 ~ 8번정도 돌리면서 무계획 인간에서 계획형 인간으로 발전하는게 느껴져서 단점 보다는 얻는게 더많은 챌린지였다.

 

아직까진 중간중간 폰을 집어들긴 하지만 점점더 고쳐나갈 예정이다.

728x90